ESG 아카데미

각종 매스컴에서 “친환경, 사회적 책임, 투명성” 등의 문구를 일상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지속가능한 발전”이나 “ESG”는 더이상 낯선 단어가 아닙니다. 그렇다면 진정한 ESG란 무엇일까요? ESG 관점에서 지속가능성을 어떻게 평가할 수 있을까요? 흔하게 접하고 있는 그 단어의 진정한 의미를 정확히 이해하고 계신가요?

ESG아카데미 인사말

올해 ESG 펀드 규모는 2조 7천억 달러에 이르렀으며, 혹자는 ESG 시대가 도래했다고 합니다. ESG는 일시적인 유행으로 그치지 않을 것입니다. 앞으로 ESG는 기업 내부에서 경영 전략의 핵심적 고려사항으로 자리잡을 것이며, 외부에서는 해당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예측할 수 있는 객관적 수단으로 적극 활용될 것입니다.

하지만 ESG 본질 그 자체에 대한 논의는 상대적으로 부족한 실정입니다. 단순한 단어 풀이에서 그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입니다. ESG 관련 시대적 요구는 앞으로 더욱 강해질 것입니다. ESG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ESG의 현재와 미래를 기업과 이해관계자가 함께 준비해 나가야 합니다.

ESG에 대한 정확한 이해는 미래 사회의 주역이 될 젊은 세대에게 더욱 중요하지만, 기존의 각종 ESG 관련 교육프로그램은 실무자를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학부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ESG 관련 이론 및 본질을 교육하고, 기업의 실제 사례를 직접 분석하며 관련분야 전문가들과 네트워킹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체계적 프로그램은 전무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국제ESG협회가 “ESG 아카데미”를 기획한 근본적 이유입니다. ESG 교육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이끌어 나갈 인재의 양성에 일조하기 위하여 국제ESG협회는 모든 역량을 집중할 예정입니다. 국제ESG협회가 “ESG 아카데미”를 통해 제공하는 교육 및 관련 활동이 모두 무상으로 제공되는 것도 같은 이유입니다.

“ESG 아카데미”를 통해 여러분의 잠재력을 마음껏 펼쳐 보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국제ESG협회는 여러분과 같은 미래 사회의 주역을 계속 응원할 것입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합니다

국제ESG협회 회장

옥용식

이재혁